생강꿀절임 만드는 법, 건강한 차 만드는 방법은?
생강꿀절임 만드는 법
생강꿀절임, 건강에 좋은 차 만들기
생강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감기 예방에도 좋다고 하죠? 게다가 꿀까지 더해지면 정말 맛있고 건강한 차를 만들 수 있답니다.
혹시 생강 먹기가 싫으셨던 분들도 이렇게 만든 생강꿀절임을 드시면 생강 특유의 매운맛도 잡히고 달콤함까지 더해져서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생강꿀절임 만들기
1. 신선한 생강 준비하기
우선 깨끗한 생강을 준비해요. 생강을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벗겨내고, 가능한 한 얇게 채 썰어주세요.
생강을 얇게 썰면 생강 특유의 매운맛이 잘 우러나오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2. 생강과 꿀 준비하기
준비한 생강을 깨끗한 유리병에 차곡차곡 담아주세요. 생강을 다 담고 나면 그 위에 꿀을 부어주면 됩니다.
생강과 꿀의 비율은 1:1로 맞추면 딱 좋아요.
3. 숙성시키기
생강과 꿀을 담은 유리병을 실온에 두고 약 1주일 정도 숙성시켜주세요. 이 때 병을 가끔씩 흔들어주면 생강 맛이 더 잘 우러나와요.
숙성 기간이 지나면 차가 완성됩니다!
생강꿀차 만들기
완성된 생강꿀절임은 차로도 즐길 수 있어요.
생강꿀절임을 따뜻한 물에 넣고 우려내면 감기 예방에 좋은 생강꿀차가 완성됩니다.
차를 마실 때는 생강꿀절임을 그대로 넣어 드셔도 좋고, 생강 슬라이스와 꿀물만 따로 넣어 드셔도 좋아요.
취향에 따라 레몬즙이나 계피 등을 넣어 더 풍미 있게 즐길 수도 있답니다.
다양한 활용법
생강꿀절임은 차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요리에 넣어 먹어도 좋고, 생강꿀절임 자체를 간식으로 먹어도 좋답니다.
예를 들어 생강꿀절임을 넣어 요구르트 만들면 상큼하고 건강한 요구르트를 즐길 수 있어요.
또 생강꿀절임을 올린 요플레나 아침식사용 요거트 등도 만들어볼 수 있죠.
생강꿀절임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이렇게 생강꿀절임 만드는 법을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죠?
생강과 꿀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또 만들어두면 오래 보관할 수 있어서 언제든 생강꿀차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답니다.
이번 겨울에는 직접 만든 생강꿀절임으로 따뜻한 차 한잔 어떨까요?